본문 바로가기
맛집

[예산 맛집] 충남 예산시장 먹거리 (선봉국수)

by 솜뭉치♬ 2023. 5. 23.
728x90
반응형

백종원거리

충남 예산시장 먹거리

 

백종원거리로 유명한 예산시장에
남자친구인 뭉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다들 유튜브로 예산시장을 보셨나요?
 
백종원선생님의 유튜브에서
요새 많이 나오는 예산시장을 보고
꼭 가보고 싶다 생각만 했었는데
남자친구인 뭉이가 가자는 말에
얼씨구나 좋다하고 바로 예산시장으로~
 
 
 
 

반응형

예산시장에서
여러가지 먹거리들을 먹었는데
그 중에서 제일 추천하고 싶은 음식!!
 
선봉국수에요.
 
저는 워낙에 국수종류들을 좋아하는 터라
예산시장에 가는 동안
잔치국수는 꼭 먹어야지 했어요.
 
선봉국수 앞과 가게 안에는
테이블이 있는데 꽉차서
이 곳에서 먹으려면
빈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저희는 사람들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운좋게도 바로 자리가 나서
조리하는 곳이 바로 보이는
가게 앞에 앉았어요.
 
자리가 없다면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 보다
국수는 바로바로 나오니
장터광장에 자리를 먼저 잡고
국수를 그 곳에서 먹는 것을
추천 드려요~
 
 
 

 

선봉국수에는 두가지 메뉴가 있어요.
진한 멸치국수와 파기름 비빔국수.
 
두메뉴다 가격이 착해요~
 
저는 처음부터 기대했던 멸치국수를 주문!
남자친구인 뭉이는
파기름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728x90

주문한 음식이에요.
 
친근한 쟁반에 국수가 함께 나와요.
 

 
 

 

반찬은 양념단무지가 있는데
이게이게 별미에요...
 
국수랑 너무 잘어울려서
단무지를 많이는 안먹는데
계속해서 국수와 함께 들어가더라구요.
 
보니 또 국수와 함께 먹고 싶어요.....
 
집에서 국수를 해먹으면 
단무지 간단하게 양념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진한 멸치국수.
 
사진으로 보기에도 진해보이죠?
 
국물이 정말 진해요....
멸치향이 잘못하면 씁쓸하고
비릿할 수 있는데
전혀 그런 맛이 없고
진하니 진짜 맛있어요....
 
저는 예산시장에서 많은 먹거리들 중에
선봉국수 적극 추천 또 추천해요!!!
 
 
 

 

한 그릇 더 먹고 싶은 마음
꾹 참을 만큼 맛있어요.
 
국수때문에라도 예산시장에
또 오고 싶어요.
 
 
 

 

파기름 비빔국수에요.
 
멸치국수만큼이나 너무 매력있는 음식!
 
저는 멸치국수가 더 맛있었지만
남자친구인 뭉이는 비빔국수가 
훨씬 맛있었다고 했어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조금 밍밍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는데
저도 한 입 먹어봤을 때
밍밍한 맛은 없고
간도 딱 맞고 맛있었어요.
 
 
 

 
비빔국수는 집에서 간장과 참기름에 
간단하게 비벼먹는 친숙한 맛인데
집에서 먹는 것 보다는 진한 맛이 나요.
 
예산시장에 가신다면 
선봉국수 꼭 드셔보세요~

 

예산시장의 멸치국수, 비빔국수 맛집

선봉국수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