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예산 맛집] 충남 예산시장 먹거리 (장터광장, 신광정육점, 골목양조장, 낙원약과)

by 솜뭉치♬ 2023. 5. 22.
728x90
반응형

백종원거리

충남 예산시장 먹거리

 

이번에 재개장해서 더욱 유명해진
예산시장에 다녀왔어요~
 
하도 유튜브를 보면 예산시장이 나와서
궁금해지는 타이밍에
남자친구인 뭉이가 갔다오자고 해서
같이 갔다왔어요!
 
믿고 먹는 백종원선생님음식
완전기대기대!!!

 
 

반응형

예산시장은 사람으로 가득차있는데
제일 좋은 점이 주차장이 무료에요.
 
사람들이 많은 것에 비해
주차장이 많이 넓지는 않지만 
저희는 여유롭게 주차를 했어요.
 
갓길이나 주변 다른 주차장에 
주차한 뒤에 시장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시장 장터광장에는
백종원선생님의 간판이 있고
이 음식, 저 음식 다양하게 사온 뒤
먹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장터광장에만 가도 먹을 것이 많아요.
 
연돈볼카츠부터 갈치까지
다양하게 먹거리가 있어요.
 
놀라웠던게 먹지는 않았지만
갈치가 큼지막하니 너무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장터광장에서 제일 눈에 보이는건
삼겹살!!!!!
신광정육점에서는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삼겹살, 뒷고기, 도래창을 판매해요.
 
가격도 너무너무 저렴해서
많이 넘치게 먹어도 금액이 높아지지가 않아요.
고기를 신광정육점에서 사고
옆쪽에는 불판빌려주는 집이 있어
불판을 빌리고 여러가지 밑반찬들을
구매할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장터광장에서
고기를 구워드시니 안먹을 수가 없더라구요.
 
 
 

 

불판빌려주는 집에서 구매한
불판과 밑반찬들이에요.
상추와 고추, 깻잎, 구워먹을 수 있는 호박,
파절이등 같이 나와요.
 
마늘이나 여러가지 양념장은 먹고난 뒤
부족하다면
불판빌려주는 집에서
양껏 다시 가져갈 수 있어요.
 
너무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아요.
고기구워먹는 곳 따로
불판 빌려주는 곳 따로!
 
이 곳에서 판매하는 애플맥주는 꼭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음!!!!
 
 
 

 

삼겹살.
저희는 저녁에 구워먹은 터라
뒷고기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재고가 없어서 삼겹살만 구매할 수 있었어요.
 
삼겹살 두께 보이시죠?!
 
두께가 엄청 두꺼워요.
200g에 4900원!!!!
두께가 저렇게 두꺼운데 가격이 넘 착해요~
 
 
 
 

 

제가 일요일에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되게 많았어요.
 
고기구워먹는 건 필수....
저희는 고기는 제외하고 먹으려는데
포기할 수가 없어서
3인분 주문했어요.
 
 
 

 

장터광장에서는 공기밥이나
쪽파 주먹밥을 주문하는 곳이
또 따로 있어요.
 
고기를 구워먹으면 주먹밥은
또 빠뜨릴 수 없죠....
쪽파주먹밥 필수!!
맛있어서 너무 추천해요~
 
 

 

예산시장에서 유명한 곳!!
 
이 곳은 계속해서 줄 서 있던 곳이에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나왔었던
박유덕님의 막걸리에요!!
 
골목식당프로그램에서 막걸리편
되게 흥미있게 봤었고
한번 먹어보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줄 줄어들 때까지 기다리며
다른 곳 돌아다니다가 
거의 마감할 때 아슬아슬하게 샀어요.
 
 
 

 

저는 막걸리를 마시면
다음날 탈이 제대로 나는데
이 골목막걸리는 너무 깔끔하고 좋아요.
 
이상하게 다음날 후유증이 없었어요.
예산시장에 가시면
막걸리 제일 추천해요!!
 
 
 

 
낙원약과.
 
약과에는 별로 흥미는 없었는데
길거리에 사람들이 대기하는 것을 보고
약과인데 왜 줄서있지 싶어서
갔더니 특이한 모양의 약과더라구요.
 
모양때문에 궁금해져서 
기다려서 구매했어요.
 
시간대별로 만들어지는 약과를 판매하시는데
저희는 아슬아슬하게 
두 개 남은 것 구입했어요.
 
 

 

 

 

예쁘게 5개입 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낱개판매도 하는 것 같았는데 
2개 남아있는 것을 보고 
집에 하나 가져가려 2개 구입~
 
 
 

728x90

약과 모양이 특이하죠?!
 
일반약과모양이 아니라 사각형의
페스츄리같이 생겼어요.
 
약과가 많이 단데
낙원약과는 단맛이 덜해서 좋았어요.
남자친구인 뭉이는
맛있다고 마음에 든다고 했지만
저는 단 것을 싫어해서 그런지
한 두개면 충분.....ㅎㅎㅎ
 

예산시장의 골목막걸리,

낙원약과, 신광정육점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