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성 맛집] 홍성 남당항 새조개 맛집 동백회수산!

by 솜뭉치♬ 2022. 2. 4.
728x90
반응형

겨울 제철 음식 새조개 맛집으로

동백회수산!!



가족들과 함께
새조개로 유명한 남당항에 다녀왔어요.




동백회수산은 남당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새조개를 메인으로 하는 음식점은 많지만
제일 사람 많은 곳으로
선택했어요.ㅎㅎ
무엇보다도 가게 앞
세트메뉴 현수막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동백회수산 메뉴판입니다.
이 곳에서는 새조개뿐만 아니라
활어회나 대하, 전어등 제철음식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새조개만 먹기 아쉬워서
저희는 1인당 40000원인 세트메뉴로 시켰어요.

세트메뉴는 새조개, 쭈꾸미, 대하튀김,
모듬해물, 칼국수사리까지
코스요리처럼 순서대로 직원분께서
가져다 주세요.





밑반찬으로는 김치 콘치즈, 과일사라다,
고구마맛탕, 황도가 나왔어요.
모든 손질은 주문함과 동시에 시작하셔서
너무 신선해서 좋았어요.

모듬해물 전복, 해삼, 굴, 멍게,
가리비, 피조개에요.
조개를 회로 처음 먹어 봐서
많이 비리진 않을까 했지만 꼬독꼬독 식감이
너무 맛있었어요.

굴도 싱싱하고
멍게는 짭쪼름하니 바다향가득
신선한 맛!!

모듬해물은 새조개 샤브를 시켜도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라고 해요.



새조개 샤브 육수에요.
야채가 가득 들어 있고
냉이가 들어있어요.
냉이향이 가득하고 깔끔담백해
국물이 더 맛있었어요.

중간에 육수와 야채추가도 할 수 있어요.

반응형




메인메뉴인 쭈꾸미와 새조개!
살아있는 쭈꾸미를 냄비에 담아주셨어요.
새조개는 입구에서 바로바로 손질!





쭈꾸미는 쫄깃쫄깃!
너무 맛있어요~
쭈꾸미를 먹으니 세트메뉴 잘시켰다....ㅎㅎ
쭈꾸미가 크기도 크고 힘도 세서
계속해서 본의아니게 실랑이를 하다보니
육수 색이 시커매지더라구요...






새조개는 이 맘때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에요!!
새조개를 처음 먹어 봤는데
크기도 크고 식감이 독특했어요.
익숙한 다른 조개들과 다른 식감?
씹으면 씹을수록 달달한 맛이 일품이에요.




이어서 가자미 튀김, 대하튀김,
조개찜이 나와요.
대하튀김은 나오자마자 너무 급하게 먹어
사진은 패스!
대하튀김과 같이 냉이 튀김을 주는데
저는 냉이 튀김이 더 맛있었어요.

조개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잖아요.
동백회수산은
많은 종류의 조개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서 나와
먹는 재미가 있어요.






배가 불러도 칼국수는 빠뜨릴 수 없죠!
4인기준 세트메뉴에 3인분량의 칼국수 사리가 나와요.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에
쭈꾸미 새조개로 더 진하게 우려내니
칼국수가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사리만 넣어서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다대기를 추가로 주문해 넣어서 드셔보세요.
칼칼해서 더 매력적...


세트메뉴의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맛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배부르게 만족하며 나왔어요.

 

 




남당항이 매년 제철때마다 새조개 축제를 하는데요.
지금 시기가 시기인만큼
온라인 축제로 대신하는 것 같아요.

새조개맛집을 찾는다면

동백회수산 완전 추천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