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용호동 맛집]부산에서 꼭 맛봐야 할 돼지국밥 맛집, 합천국밥

by 솜뭉치♬ 2023. 1. 6.
728x90
반응형

국물이 진국인

이기대 맛집, 합천국밥

수육국밥 맛집 합천국밥!

국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이 곳 합천국밥집은 정말 추천!!
사람들도 많고 너무 맛있어요

합천국밥집은 주차가 힘들어요...
건물 뒷편 갓길에 주차를 하거나
가게 앞에 주차를 해야해요.


저희는 11시 좀 넘어서 갔는데
식사하는 내내
빈자리가 생기는 것을 못봤어요.
사람들이 정말 끊이지 않게
들어오더라구요.
먹고나니 왜그런지 알겠는....

합천국밥집은 1인식사가 안되니
참고해주세요~



합천국밥집 메뉴판이에요.
내용이 무엇이 들어가냐에 따라
이름이 달라요.ㅎㅎㅎ

저희는 국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수육은 패스하고
고기와 내장이 함께 들어있는
섞어따로국밥과
순대가 들어있는
순대따로국밥을 시켰어요.


반응형

기본반찬들!

잘익은 김치와 석박지, 고추장아찌
마늘,양파,고추가 나와요.
부추도 같이 나오는데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
간이 잘되어있어서
국밥에 넣어서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익은 김치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국밥이랑 너무 잘어울리고 맛있었어요.

그래도 김치보다 석박지!
석박지 너무 맛있어요.
알맞게 익어서 환상의 조합!!
국밥에는 김치종류가 빠질 수 없죠...



순대국밥!

여기 합천국밥집은 너무 좋은게
내용물이 진짜 많이 들어있어요~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다른 국밥집은 부실한 내용물에
실망할 때가 있는데 너무 알차요.


합천국밥은 국물의 간이
되어있지 않아요.
저는 국물간이 되어있는
국밥에 익숙해서 아무생각없이
한 입 먹었는데
너무 고기우려낸 맹탕이랑 깜짝....
실망할 뻔 했지만 새우젓 넣어먹으니
진짜 완전 예술이에요...

진한 고기국물 맛에
깔끔하고 담백해요.
진짜 계속 생각나는 맛!


728x90


섞어따로국밥!
저는 순대를 좋아하지 않아
수육과 내장이 함께 들어있는
섞어따로국밥을 주문했어요.

보기에도 너무 맛있어보이죠?!
깊은 맛의 국물이 일품!
저는 국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이 곳은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부산에 살지 않아서
자주 못먹는게 너무 아쉬울정도....



국밥에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양념된 부추를 넣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부추를 넣어 먹지 않아도 맛있지만
부추가 더욱더 국밥의 풍미를
깊게 해주는 것 같아요.
양념이 되어있는 것이 신의 한수!


고기 크기봐봐요....
진짜 수육국밥에 들어있는
수육의 크기보고 진짜 놀람....
내용물도 많은데 고기크기가
입 안에 완전 꽉차요.

고기도 부드럽고 냄새도 안나고
국밥 맛에 너무 반했어요.

수육국밥 맛집 찾으신다면

합천국밥집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